티스토리 뷰
2019 프리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오늘은 맨유의 프리시즌 일정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지난 시즌에서 패배를 벗어날 수 있을까요? 우선 첫 경기는 맨유 vs 리즈 유나이티드입니다.
두팀의 경기는 한국시간 7월 17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되고요. 티비에서 중계는 편성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 경기는 피시나 모바일을 이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무료 스포츠 중계 사이트나 인터넷 축구중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영상으로 시청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최근 맨유는 프리시즌 투어 초반 선수단 부상 속출 위기에서 벗어나면서 맨유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한숨을 돌리게 됐습니다. 지난 15일 호주 퍼스에서 프리시즌 훈련을 실시했고요. 스쿼드에 포함된 28명 전원 참가했습니다. 부상 우려가 있었던 리 그랜트, 에릭 바이, 빅토르 린델로프, 로멜루 루카쿠, 루크 쇼 모두 참가하면서 경기에 나설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리고 지난 13일 퍼스글로리와 프리시즌 투어 첫 경기를 2-0으로 승리했고요. 당시 부상에 대한 우려가 퍼지기도 했습니다. 솔샤르 감독은 모든 선수를 기용하겠다고 선언했으며 양팀 모두 제한 없이 선수 교체를 진행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경기에서는 그랜트와 바이, 린델로프, 루카쿠가 결장했죠. 결장의 이유로는 일시적 컨디션 난조로 인한 부상 방지를 위함이었다고 하고요. 쇼는 퍼스와의 경기에 출전했지만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습니다. 다행히 경미한 수준이었습니다.
맨유는 오는 17일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를 소화하고 2019 ICC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대회 일정에 참여합니다. 유럽을 대표하는 최고 팀들과 프리시즌 일정을 진행하게 됐는데요. 이번 프리시즌을 통해 객관적인 전력평가를 할 수 있을겁니다. 다음으로 앞으로 펼쳐질 맨유 경기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7월 20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 맨유 vs 인터밀란
7월 25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맨유 vs 토트넘
8월 4일 일요일 오전 1시 30분 맨유 vs AC밀난
맨유를 상대할 리즈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에서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눈앞에 두고 좌절했습니다. 공격은 강한반면 수비에서는 다소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하지만 리즈 유나이티드는 챔피언십 강자로 군림해 오고 있는 만큼 만만한 상대가 아니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